『꿈+끼+ 행복』을 찾는 창체동아리 및 활동 내용 |
||
구분 |
창체 동아리명 |
동아리소개 및 활동계획 |
1 |
건강지킴이(보건) |
붕대감기, 심폐소생술,응급처치,감염병 예방교육, 질환과 관련된 영화보기 |
2 |
게임메이커스 |
게임 개발, 기초적인 코딩 학습, 코딩을 토대로 프로그램 만들기 |
3 |
과학독서 |
도서 비교분석, 논문 기반 심화 토론 및 토의, 과학칼럼 제작, 도서 재구성 |
4 |
과학발명 |
발명의원리배우기, 교육청노벨과학동아리활동, 우송대와협업하여코딩및 자율주행자동차배우기 |
5 |
관학합주 |
악기연주, 학교행사지원, 합주 |
6 |
독서토론 |
도서 선정 및 독서 과정을 통한 토론 주제 선정과 토론 활동 진행 |
7 |
두잇(코딩) |
조별, 또는 개인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코딩 프로젝트 진행 |
8 |
또래상담 |
솔리언 또래상담 과정을 이수하고 상담기법을 통한 상담 실습을 진행 |
9 |
리얼 케미 |
진로 관련 화학 탐구 활동, 실생활과 연결된 화학 탐구 활동, 노벨동아리 활동 |
10 |
만다라(문예) |
교지 제작, 문학 동인지 제작, 교내 도서 행사 기획 및 진행,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 |
11 |
머신메이커스 |
일상의불편함찾아이를해소하기위한아이디어모으기, 관련과학이론및 발명이론찾아익히고실제제작하기 |
12 |
반야 주짓수 |
불교적 가치(수양, 인내, 자비)를 바탕으로 주짓수를 통해 심신을 수련 |
13 |
버디버디(골프) |
창의력과집중력향상, 예의와매너향상및상.하체근력의균형적발전에 효과적인운동 |
14 |
보드게임 탐구 |
보드게임에 적용된 수학적 원리 탐구 및 분석 |
15 |
사회문제토론 |
CED 토론을수정한형식으로, 토론준비, 토론진행, 피드백과정을순차적으로 진행 |
16 |
생명과학탐구 |
생명과학 주제탐구 및 토론 활동 |
17 |
생활수학 |
실생활 속 수학적 원리와 사례 탐구 |
18 |
생활체육 |
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한 정신과 체력을 단련 |
19 |
수채화다 |
수채화의도구및재료탐구, 표현하고싶은대상탐구, 표현기법탐구, 표현방법탐구, 창작 |
20 |
스쿨타임즈 |
학생편집부를구성하여영자신문발간을위한취재, 기사작성, 신문편집, 배부등의과정을진행함 |
21 |
어포던스메이커랩 |
어포던스(ffordnce) 개념에근거한미술, 디자인, 건축, 생태전환(환경) 연계메이커(mker) 활동 |
22 |
에듀링크 |
모의수업, 교육시사, 발표 및 토론을 통한 교육적 역량 함양 |
23 |
에스에프(SF)탐사 |
공상과학을기반으로한소설등을소재로인간, 사회, 과학에대한 여러주제를탐구 |
24 |
에코-지오 |
기후변화, 쓰레기문제, 도시화등의지리적이슈를연구하고해결방안을 모색 |
25 |
에코너스(경영창업) |
경영및창업과관련된활동모색후탐구, 발표, 크라우드모의펀딩, 포스터제작 |
26 |
역사속역사찾기 |
역사 속에서 자신의 관심사 찾기 |
27 |
역사탐구반 |
자신이 관심있고 흥미있는 분야의 역사에 대해 독서를 통해 심화탐구함 |
28 |
영어또래학습 |
영화감상및다양한문화체험 ,주제탐구및다양한영어관련보고문을 작성함 |
29 |
유레카 |
다양한공학의기초가되는물리학탐구, 물리실험, 과학독서및토론, 노벨과학동아리연계심화탐구활동 |
30 |
의학탐구 |
생명과학과의학에대한흥미를바탕으로, 의학적지식과사고를심화하고 진로에대한이해 |
31 |
인사이트포럼 |
다양한 정보 속의 사회문제를 분석하여 탐구하는 동아리 |
32 |
일본어문화탐구 |
일본어 스터디와 일본 문화 탐구 |
33 |
자연과학 |
자연에서얻은소재를공학적으로활용할수있는방안에대해고민하는 학생들의모임 |
34 |
지능적코딩 |
인공지능과 코딩 지식을 결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 |
35 |
케미스토리 |
화학관련탐구활동동아리, 다양한화학실험과개인별탐구계획서작성 및탐구활동 |
36 |
코드네이션 |
파이썬코딩, 알티노자동차자율주행탐구, 우송대와협업하여파이썬코딩 및자율주행자동차탐구 |
37 |
탐험가들 |
새로운 지역과 장소를 조사하며, 여행을 직접 기획하고 추천 |
38 |
프로레슬링 |
학교 레슬링부 선수로 활동하는 전문 레슬링선수반 |
39 |
프로축구 |
축구 활동을 하면서 체력, 자신감, 협동심, 올바른 인성을 함양 |
|
|
|
『꿈+끼+ 행복』을 찾는 자율동아리 및 활동 내용 |
||
구분 |
자율 동아리명 |
동아리소개 및 활동계획 |
1 |
문화유산융합과학반 |
문화유산관련창의적이고융합적인학습내용창출, 문화유산에대한 이해하기와발표하기를통한학습능력향상 |
2 |
전통문화콘텐츠반 |
전통문화관련창의적인문화콘텐츠학습, 전통문화에대한이해하기와 발표하기를통한학습능력향상 |
3 |
윈드오케스트라 |
합주를 통한 배려심 및 정서 함양, 악기 연주를 통한 창의력 증대 |
4 |
골프이글스 |
운동을통한상,하체근력의균형적발전에기여, 상대방에대한 예의와매너향상 |
5 |
창의인재축구팀홍보단 |
스포츠활동을통한교사와학생들의라포형성및유대감함양, 체력 증진및스트레스해소를통한학업능력향상 |
6 |
북적북적(book積book積) |
독서친화적인분위기를통해독서습관형성, 도서관운영도우미활동을 통해봉사정신함양 |
7 |
방송반도우미 |
학교타종및방송점검과각종행사방송준비로방송능력향상, 도우미 간협력활동으로책임감, 협동심, 성실함증대 |
|
|
|
『꿈+끼+ 행복』을 찾는 준거집단 및 활동 내용 |
||
구분 |
준거집단 |
동아리소개 및 활동계획 |
1 |
파라미타 |
불우이웃돕기 등의 봉사활동을 통한 자비심 기르는 활동 |